ÁøÁöÇÔÀÇ Á߿伺(The Importance of Being Earnest)(1895) : ¿À½ºÄ« ¿ÍÀϵå(Oscar Wilde)ÀÇ ÁøÁöÇÔÀÇ Á߿伺(The Importance of Being Earnest)(1895)Àº 1895³â ·±´ø ¼¼ÀÎÆ® Á¦ÀÓ½º ±ØÀå¿¡¼ ÃÊ¿¬ÇÑ Èñ°îÀ¸·Î »ì·Î¸Þ(Salomé : A Tragedy in One Act)(1891)¿Í ÇÔ²² ±×ÀÇ ¡®Èñ°î ÀÛ°¡·Î½áÀÇ ¿ª·®¡¯À» ¸¸³£ÇÒ ¼ö ÀÖ´Â Èñ°î ´ëÇ¥ÀÛÀÔ´Ï´Ù. ÁÖÀΰø Àè(Jack)Àº °íÇâÀ» ¹þ¾î³ª ³î±â À§ÇØ °¡»óÀÇ µ¿»ý ¾î´Ï½ºÆ®(Earnest)¸¦ âÁ¶ÇÏ°í, ±×ÀÇ Çü ¾î´Ï½ºÆ®(Ernest) Ç༼¸¦ ÇÕ´Ï´Ù. ±×¸®°í, ÀèÀÇ Ä£±¸ ¾ËÀú³í(Algernon) ¶ÇÇÑ ÀÚ½ÅÀÌ ¾î´Ï½ºÆ®(Ernest)¶ó¸ç, ¼¼½Ç¸®(Cecily)¿¡°Ô ûȥÀ» Çϴµ¥... ¾î´Ï½ºÆ®µéÀÇ Ã»È¥À» ¹ÞÀº ¿©ÀεéÀº ±×µéÀÇ À̸§ÀÌ Á¤Á÷(Ernest)ÇÏ´Ù´Â ÀÌÀ¯·Î ûȥÀ» ¼ö¶ôÇÏ¸é¼ Àι°°£ÀÇ °ü°è°¡ º¹ÀâÇÏ°Ô ¾ôÈ÷°í ˜ùÈ÷°Ô µË´Ï´Ù. Á¦¸ñ ÁøÁöÇÔÀÇ Á߿伺(The Importance of Being Earnest)(1895)Àº ¼ÖÁ÷ÇÔ(Earnest)ÀÌ Áß¿äÇÏ´Ù´Â ÀǹÌÀÎ µ¿½Ã¿¡ ŸÀÎÀ» ÀÚĪÇÏ´Â µîÀåÀι° ¾î´Ï½ºÆ®(Ernest)¸¦ ÁßÀÇÀûÀ¸·Î ÀǹÌÇÕ´Ï´Ù. À̸§À¸·Î ÀÎÇØ ¹ú¾îÁö´Â Âø°¢°ú ¿ÀÇØ, °ÅÁþ¸»ÀÌ ±³Â÷µÇ´Â °¡º¿î ºÐÀ§±âÀÇ ·Î¸Çƽ Äڹ̵ð ÀÛÇ°À¸·Î, ¿À½ºÄ« ¿ÍÀϵå ƯÀ¯ÀÇ Ç³ÀÚ¿Í À¯¸Ó·Î °¡µæÇÕ´Ï´Ù. ¼¼°è °¢ÁöÀÇ ¿¬±Ø ¹«´ë¿¡ ¿Ã¶úÀ¸¸ç, ºñ±³Àû ´ÊÀº 2002³â¿¡¾ß ¿µÈȵǾú½À´Ï´Ù. The truth is rarely pure and never simple. Áø½ÇÀº °ÅÀÇ ¼ø¼öÇÏÁö ¾Ê°í °áÄÚ °£´ÜÇÏÁö ¾Ê½À´Ï´Ù. I never travel without my diary. One should always have something sensational to read in the train. Àú´Â ÀϱⰡ ¾øÀ¸¸é ¿©ÇàÀ» Àý´ë ¾È ÇØ¿ä. »ç¶÷µéÀº Ç×»ó ±âÂ÷¿¡¼ ÀÐÀ» °¨°¢ÀûÀÎ ¹«¾ð°¡¸¦ °¡Áö°í ÀÖ¾î¾ß ÇÕ´Ï´Ù. The very essence of romance is uncertainty. ·Î¸Ç½ºÀÇ º»ÁúÀº ºÒÈ®½Ç¼ºÀÔ´Ï´Ù. Å׸¶¿©Çà½Å¹® TTN Korea ¿µ¾î°íÀü(English Classics)°ú ÇÔ²² ¾îÁ¦µµ, ¿À´Ãµµ, ³»Àϵµ ¸ÚÁø ¹®Çп©ÇàÀ»! B
¿ÁÁ߱⡤½É¿¬À¸·ÎºÎÅÍ(De Profundis)(1905) : ¿À½ºÄ« ¿ÍÀϵå´Â ÄýÁ¸® »ç°Ç(Queensberry's defense)(1895)À¸·Î 1895³âºÎÅÍ 1897³â±îÁö 2³â°£ÀÇ °Á¦ ³ëµ¿Çü(Hard labor)À» ¾ðµµ¹Þ¾Ò½À´Ï´Ù. ±× ¿ÍÁß¿¡µµ ¾ËÇÁ·¹µå ´õ±Û¶ó½º(Lord Alfred Douglas)¸¦ ÇâÇÑ ¿ø¸Á°ú ÇÑź, ¹Ý¼º µîÀ¸·Î Á¡Ã¶µÈ ÆíÁö ¼ö½Ê ÅëÀ» ½è´Âµ¥... ±×ÀÇ »çÈÄ¿¡ Ãâ°£µÈ De Profundis(1905)´Â ´ç½Ã ±×ÀÇ ÆíÁö¸¦ ¸ðÀº Ã¥ÀÔ´Ï´Ù. Á¦¸ñÀº ½ÃÆí 130ÆíÀÇ Ã¹ ¹®Àå¿¡¼ µû¿Â °ÍÀ¸·Î, ±¹³»¿¡´Â ¿ÁÁß±â ȤÀº ½É¿¬À¸·ÎºÎÅͶõ Á¦¸ñÀ¸·Î ¼Ò°³µÇ¾ú½À´Ï´Ù. De profundis clamavi ad te, Domine. ¿©È£¿Í¿© ³»°¡ ±íÀº °÷¿¡¼ ÁÖ²² ºÎ¸£Â¢¾ú³ªÀÌ´Ù.
ÀÌ»óÀûÀÎ ³²Æí(An Ideal Husband)(1895) : ¡®ÇöÀçÀÇ ¿µ±¹ ·±´ø¡¯À» ¹è°æÀ¸·Î ·Î¹öÆ® ĥư °æ(Sir Robert Chiltern)À» ºñ·ÔÇÑ ¿µ±¹ »ó·ùÃþÀÇ Àι°µéÀÌ ´Ü ÇÏ·ç, 24½Ã°£ µ¿¾È ÆîÃÄÁö´Â À̾߱⸦ ´Ù·é Èñ°îÀÔ´Ï´Ù. °í»óÇϱâ À̸¦µ¥ ¾ø´Â »ó·ùÃþÀÇ Àι°µéÀÌ Çϳª°°ÀÌ Ãß¾ÇÇÏ°í Àú¿ÇÑ ¸é¸ð¸¦ º¸ÀÓÀ¸·Î½á, À̸¦ dzÀÚÇÏ´Â ¿À½ºÄ« ¿ÍÀϵ彺·¯¿î ÀÛÇ°ÀÌÁö¿ä. Á¦¸ñºÎÅÍ ÀÌ»óÀûÀÌÁö ¾ÊÀº ³²ÆíÀ» »ß°í´Â µí Çϳ׿ä! 1895³â ÇìÀ̸¶ÄÏ ±ØÀå(Haymarket Theatre)¿¡¼ ¹«´ë¿¡ ¿Ã¶úÀ¸¸ç, ¹«·Á 124ȸ¿¡ °ÉÃÄ °ø¿¬À» ÇÏ¿´À» Á¤µµ·Î ´ëÁßÀûÀÎ Àα⸦ ´©·È½À´Ï´Ù. ±×·¯³ª, ÀÛ°¡ÀÎ ¿À½ºÄ« ¿ÍÀϵ尡 °°Àº ÇØ ÄýÁ¸® »ç°Ç(Queensberry's defense)(1895)¿¡ ¿¬·çµÇ´Â ¹Ù¶÷¿¡ Á¦ÀÛÁø¿¡¼ À̸§ÀÌ Á¦¿ÜµÈ ¡®ºñ¿îÀÇ ÀÛÇ°¡¯À̱⵵ ÇÕ´Ï´Ù.
À¯·´¿¡¼ ¿À½ºÄ« ¿ÍÀϵå(Oscar Wilde)¸¦ ¸¸³ª´Â 7°¡Áö ¹æ¹ý : ¾ÆÀÏ·£µå ´õºí¸°¿¡ ¿À½ºÄ« ¿ÍÀϵåÀÇ Áý(Oscar Wilde House)°ú Ãâ»ýÁö(Birthplace of Oscar Wilde)°¡ ÀÖ½À´Ï´Ù. ¶ÇÇÑ ÀαÙÀÇ °ø¿ø¿¡ ¿À½ºÄ« ¿ÍÀÏµå ±â³äºñ(Oscar Wilde Monument)°¡ ¸¶·ÃµÇ¾î ÀÖ¾î ¿À½ºÄ« ¿ÍÀϵåÀÇ ÈçÀûÀ» ã´Â °ü±¤°´À» ¸ÂÀÌÇÕ´Ï´Ù. ¿À½ºÄ« ¿ÍÀÏµå ±â³äºñ(Oscar Wilde Monument) ¹Ù·Î ¾Õ¿¡´Â ±×¿¡°Ô µîÀ» µ¹¸° ÇÑ ¿©ÀÎÀÇ ³ª½Å»óÀÌ Àִµ¥ ÀÌ´Â ±×ÀÇ ¾Æ³»ÀÔ´Ï´Ù. Èì... Æò»ý ¿µ±¹ ¹ÛÀ» ¶°µ¹¸ç ÀÌÅ»¸®¾Æ¿¡¼ »ç¸ÁÇÑ ±×³à·Î½á´Â ±»ÀÌ ¾ÆÀÏ·£µå ´õºí¸°¿¡ ÀÖ°í ½Í¾îÇÒ °Í °°Áö´Â ¾Ê³×¿ä.//¿Á½ºÆÛµå´Â ¡®´ëÇб³ÀÇ ´ëÇб³¡¯·Î ¼ö¸¹Àº ºÎ¼Ó ´ëÇб³°¡ ¸ð¿© ÀÖ´Â ´ëÇеµ½ÃÀÔ´Ï´Ù. ¿À½ºÄ« ¿ÍÀϵå´Â ±× Áß¿¡¼µµ ¿Á½ºÆÛµå ´ëÇб³ ¸ðµé¸° Ä®¸®Áö(Magdalen College, Oxford)¿¡¼ Çо÷À» ¸¶ÃƽÀ´Ï´Ù.//·±´ø Æ®¶óÆÈ°¡ ±¤Àå ÀαÙÀÇ ¾Öµé·¹ÀÌµå ½ºÆ®¸®Æ®(Adelaide Street)¿¡ Maggi Hambling°¡ Á¦ÀÛÇÑ ±×ÀÇ ±â³ä»óÀÌ ÀÖ½À´Ï´Ù. À©´õ¹Ì¾î ºÎÀÎÀÇ ºÎä(Lady Windermere's Fan)(1892)¿¡ ½Ç¸° ±×ÀÇ ¾î·Ï Áß Çϳª°¡ ÇÔ²² »õ°ÜÁ® ÀÖÁö¿ä.//±³µµ¼Ò Ãâ¿Á ÈÄ ÇÁ¶û½º·Î ÂѰܳ ¿À½ºÄ« ¿ÍÀϵå´Â ÇÁ¶û½º¿¡¼ »ç¸ÁÇÏ¿´½À´Ï´Ù. ±×ÀÇ ¹¦¼Ò´Â ¼¼°è °¢Áö¿¡¼ ±×ÀÇ ÈçÀûÀ» ¸¸³ª±â À§ÇØ ¹æ¹®ÇÑ ¿©ÀεéÀÇ ¡®Å°½º¸¶Å©¡¯·Î °¡µæÇÕ´Ï´Ù.
¿µÈ(04) : ¿À½ºÄ« ¿ÍÀϵåÀÇ ¼ö¸¹Àº ÀÛÇ°ÀÌ ¹ÂÁöÄÃ, ¿µÈ, ¿¬±Ø µîÀ¸·Î Á¦À۵Ǿú½À´Ï´Ù. ±×·¯³ª, ÀÛ°¡ÀÎ ¿À½ºÄ« ¿ÍÀÏµå º»ÀÎÀ» ÁÖÁ¦·Î »ïÀº ¿µÈµµ 1960³â°ú 1997³â, 3¹ø¿¡ °ÉÃÄ Á¦ÀÛµÈ ¹Ù ÀÖ½À´Ï´Ù. ÀÛ°¡ÀÎ µ¿½Ã¿¡ ½º½º·Î°¡ ¡®½ºÅ¸¡¯¿´´ø ¿À½ºÄ« ¿ÍÀϵåÀÇ »îÀ» ¿³º¸°í ½ÍÀ¸½Ã´Ù¸é °¨»óÀ» ±ÇÇÕ´Ï´Ù. ´ç½Ã ¿µ±¹ »çȸ¸¦ ¶°µé½âÇÏ°Ô ¸¸µç ÄýÁ¸® »ç°Ç(Queensberry's defense)(1895)À» Áß½ÉÀ¸·Î 1960³â ÇÑÇØ¿¡ µÎ ÆíÀÇ ¿µÈ°¡ °³ºÀÇÏ¿´½À´Ï´Ù. °¢°¢ ¿À½ºÄ« ¿ÍÀϵå(Oscar Wilde), ¿À½ºÄ« ¿ÍÀϵåÀÇ ÀçÆÇ(The Trials Of Oscar Wilde)À̶õ Á¦¸ñÀ¸·Î ¸»ÀÌÁÒ. ÀçÆÇ(The Trials)ÀÌ º¹¼öÀÎ °ÍÀº ¿À½ºÄ« ¿ÍÀϵ尡 ¿ø°íÀÌÀÚ ÇÇ°í·Î 2¹øÀÇ ÀçÆÇÀ» Ä¡·é °ÍÀ» ÀǹÌÇÕ´Ï´Ù.//¿µÈ°¨µ¶ÀÌÀÚ ¹è¿ìÀÎ ½ºÆ¼ºì Á¸ ÇÁ¶óÀÌ(Stephen John Fry)¿Í ²É¹Ì³²À¸·Î À¯¸íÇÑ ÁÖµå ·Î(Jude Law)°¡ °¢°¢ ¿À½ºÄ« ¿ÍÀϵå¿Í ¾ËÇÁ·¹µå ´õ±Û¶ó½º(Lord Alfred Douglas), ÀÏ¸í º¸½Ã(Bosie) ¿ªÀ» ¸Ã¾Ò½À´Ï´Ù. ½ºÆ¼ºì Á¸ ÇÁ¶óÀÌ´Â ½º½º·Î µ¿¼º¾ÖÀÚÀÓÀ» °ø°³ÀûÀ¸·Î ¹àÈù Àι°À̱⠶§¹®¿¡, ¿À½ºÄ« ¿ÍÀϵ忪¿¡ ´õ¿í ¾î¿ï¸®´Â ¹è¿ªÀÌ ¾Æ´Ò ¼ö ¾ø³×¿ä. 1960³â¿¡ °³ºÀÇÑ ¿µÈ¿Í ´Þ¸® ¿À½ºÄ« ¿ÍÀϵåÀÇ µ¿¼º¾Ö¸¦ Á÷Á¢ÀûÀÌ°í, Àû±ØÀûÀ¸·Î ¹¦»çÇÏ°í ÀÖ½À´Ï´Ù.//2018³â ¿À½ºÄ« ¿ÍÀϵåÀÇ µ¿È ÇູÇÑ ¿ÕÀÚ(The Happy Prince)¶õ À̸§ÀÇ ¿µÈ·Î Á¦À۵Ǿú½À´Ï´Ù. Á¦¸ñ¸¸ ÇູÇÑ ¿ÕÀÚ(The Happy Prince) ÀÏ »Ó µ¿È¿Í´Â º° »ó°ü¾ø´Â, ¿À½ºÄ« ¿ÍÀϵåÀÇ Àü±â ¿µÈÀÔ´Ï´Ù. ¿µ±¹ ¹è¿ì ·çÆÛÆ® ¿¡¹ö·¿(Rupert Everett)°¡ ¿À½ºÄ« ¿ÍÀÏµå ¿ªÀ» ¸Ã¾Ò½À´Ï´Ù.
-¸ñÂ÷(Index)-
ÇÁ·Ñ·Î±×(Prologue). Å׸¶¿©Çà½Å¹® TTN Korea ¿µ¾î°íÀü(English Classics) 101¼±À» Àоî¾ß ÇÏ´Â 7°¡Áö ÀÌÀ¯
22°¡Áö Å°¿öµå·Î Àд ¿À½ºÄ« ¿ÍÀϵå(Oscar Wilde) by Á¶¸íÈ ÆíÁýÀå
01. ¿Ü°úÀÇ»ç ¾Æ¹öÁö, ÀÛ°¡ ¾î¸Ó´Ï¸¦ µÐ ¿Á½ºÆÛµå Ãâ½ÅÀÇ ¾Þ±Û·Î°è ¾ÆÀÏ·£µåÀÎ(1854~1900)
02. ¡®¿¹¼úÀ» À§ÇÑ ¿¹¼ú¡¯À» »ç¶ûÇÑ À¯¹ÌÁÖÀÇÀÚ(êæÚ¸ñ«ëùíº)
03. °áÈ¥(1884)ÇÏ¿© µÎ ¾ÆµéÀ» ³ºÀº µ¿¼º¾ÖÀÚ
03-1. ÄýÁ¸® »ç°Ç(Queensberry's defense)(1895)
03-2. ¿ÁÁ߱⡤½É¿¬À¸·ÎºÎÅÍ(De Profundis)(1905)
03-3. Policing and Crime Act 2017
04. ÁÖ¿ä ÀÛÇ°
04-1. ĵÅͺôÀÇ À¯·É(The Canterville Ghost)(1887)
04-2. ÇູÇÑ ¿ÕÀÚ ´ÜÆíÁý(The Happy Prince, and Other Tales)(1888)
04-3. µµ¸®¾ð ±×·¹ÀÌÀÇ ÃÊ»ó(The Picture of Dorian Gray)(1890)
04-4. »ì·Î¸Þ(Salomé : A Tragedy in One Act)(1891)
04-5. À©´õ¹Ì¾î ºÎÀÎÀÇ ºÎä(Lady Windermere's Fan)(1892)
04-6. º¸Àß °Í ¾ø´Â ¿©ÀÎ(A Woman of No Importance)(1893)
04-7. ÀÌ»óÀûÀÎ ³²Æí(An Ideal Husband)(1895)
04-8. ÁøÁöÇÔÀÇ Á߿伺(The Importance of Being Earnest)(1895)
04-9. ¿ÁÁ߱⡤½É¿¬À¸·ÎºÎÅÍ(De Profundis)(1905)
05. À¯¾ð(A Will)(1900)
06. ¿µÈ(04)
07. À½¾Ç(07)
08. ¾î·Ï(Quotes)
09. À¯·´¿¡¼ ¿À½ºÄ« ¿ÍÀϵå(Oscar Wilde)¸¦ ¸¸³ª´Â 7°¡Áö ¹æ¹ý
10. ¿Àµð¿ÀºÏ(Audio Books)À¸·Î µè´Â ¿À½ºÄ« ¿ÍÀϵå(Oscar Wilde)
¥°. ¿À½ºÄ« ¿ÍÀϵåÀÇ ÁøÁöÇÔÀÇ Á߿伺(The Importance of Being Earnest by Oscar Wilde)(1895)
¥° - The Persons in the Play
¥° - The Scenes of the Play
¥° - London : ST. James¡¯s Theatre
¥° - First Act
¥° - Second Act
¥° - Third Act
¥±. ¿ÁÁ߱⡤½É¿¬À¸·ÎºÎÅÍ(De Profundis)(1905)
¥². ÀÌ»óÀûÀÎ ³²Æí(An Ideal Husband)(1895)
¥² - The Persons in the Play
¥² - The Scenes of the Play
¥² - Theatre Royal, Haymarket
¥² - First Act
¥² - Second Act
¥² - Third Act
¥² - Forth Act
ºÎ·Ï(Appendix). ¼¼°èÀÇ °íÀüÀ» ¿©ÇàÇÏ´Â È÷Ä¡ÇÏÀÌÄ¿¸¦ À§ÇÑ ¾È³»¼(The Hitchhiker's Guide to Worlds¡¯s Classics)
A01. ÇϹöµå ¼Á¡(Harvard Book Store) Á÷¿ø Ãßõ µµ¼ 100¼±(Staff's Favorite 100 Books) & ÆǸŵµ¼ 100À§(Top 100 Books)
A02. ¼¿ï´ë ±ÇÀåµµ¼ 100
A03. ¿¬¼¼Çʵ¶µµ¼ °íÀü 200¼±
A04. °í·Á´ëÇб³ ¼¼Á¾Ä·ÆÛ½º ±ÇÀåµµ¼ 100¼±
A05. ¼¿ï´ë, ¿¬¼¼´ë, °í·Á´ë °øÅë ±ÇÀåµµ¼ 60±Ç
A06. ¼º±Õ°ü´ëÇб³ ¿À°Å¼(çéó³ßö) ¼º±Õ °íÀü 100¼±
A07. °æÈñ´ë Èĸ¶´ÏŸ½º Ä®¸®Áö(Humanitas College) ±³¾çÇʵ¶¼ 100¼±
A08. Æ÷½ºÅØ(Æ÷Ç×°ø´ë) ±ÇÀåµµ¼ 100¼±
A09. Ä«À̽ºÆ®(KAIST) µ¶¼¸¶Àϸ®ÁöÁ¦ Ãßõµµ¼ 100±Ç
A10. ¹®Çлó ¼ö»óÀÛ ¹× Ãßõµµ¼(44)
A11. ¿µ¾î°íÀü(English Classics) ¿Àµð¿ÀºÏÀ» ¹«·á·Î µè´Â 5°¡Áö ¹æ¹ý(How to listen to FREE audio books legally?)
A12. ¿µÈ¡¤µå¶ó¸¶·Î ¸¸³ª´Â ¿µ¾î°íÀü(Movies And TV Shows Based on English Classic Books)
Á¶¸íÈ ÆíÁýÀåÀÇ ±¹³»ÀÏÁÖ(Korea Round Travel) & ¼¼°èÀÏÁÖ(World Round Travel)(049)
Å׸¶¿©Çà½Å¹® TTN Korea ¿µ¾î°íÀü(English Classics) 101¼±
Å׸¶¿©Çà½Å¹® TTN Korea µµ¼¸ñ·Ï(954)
¿À½ºÄ« ¿ÍÀϵå(Oscar Wilde)
¿Ü°úÀÇ»ç ¾Æ¹öÁö, ÀÛ°¡ ¾î¸Ó´Ï¸¦ µÐ ¿Á½ºÆÛµå Ãâ½ÅÀÇ ¾Þ±Û·Î°è ¾ÆÀÏ·£µåÀÎ(1854~1900) : ¿À½ºÄ« ¿ÍÀϵåÀÇ ¾Æ¹öÁö Sir William Robert Wills Wilde´Â ¾ÆÀÏ·£µåÀÇ À̺ñÀÎÈÄ°ú °â ¾È°úÀÇ»çÀÌÀÚ ÇÐÀÚ·Î, ºòÅ丮¾Æ ¿©¿ÕÀÇ ¾È°úÀǸ¦ ¸ÃÀ» Á¤µµ·Î ¸í¸ÁÀÖ´Â Àι°ÀÔ´Ï´Ù. ±×·¯³ª, ¸»³â¿¡ Mary Travers¿¡°Ô ¼ºÃßÇà ÇøÀÇ·Î °í¹ßµÇ¸ç, °ïȤÀ» Ä¡·ð½À´Ï´Ù. ±×ÀÇ ¾Æ³» Jane Francesca Agnes, ÀÏ¸í ·¹À̵ð ¿ÍÀϵå(Lady Wilde)´Â ¾ÆÀÏ·£µåÀÇ ¿ª»ç¿Í ¹®È¿¡ °ü½ÉÀÌ ¸¹¾Æ ÀÌ¿¡ ´ëÇÑ ¿¬±¸¿Í ¼öÁý, ±×¸®°í Ãâ°£À» ÇÑ ÀÛ°¡ÀÌÀÚ ¹ø¿ª°¡·Î ¿À½ºÄ« ¿ÍÀϵ忡°Ô Å« ¿µÇâÀ» ¹ÌÃƽÀ´Ï´Ù. ½ºÆä¶õÀÚ(Speranza)¶õ ÇʸíÀ¸·Î È°µ¿Çϸç, ¾ÆÀÏ·£µåÀÇ µ¶¸³ ÀǽÄÀ» °íÃë½ÃÅ°´Â ±ÛÀ» ´Ù¼ö ¹ßÇ¥ÇÏ¿´½À´Ï´Ù. ¿À½ºÄ« ¿ÍÀϵ尡 ±³µµ¼Ò¿¡ ¼ö°¨µÇ¾î ÀÖÀ» ¶§(1895~1897) ÀÚ½ÅÀÇ ¾ÆµéÀ» º¸°í ½Í¾î ÇßÀ¸³ª, Çã¿ëµÇÁö ¾Ê¾Æ °á±¹ ¸¸³ªÁö ¸øÇÏ°í 1896³â »ç¸ÁÇß½À´Ï´Ù. ¿À½ºÄ« ¿ÍÀϵåÀÇ Ç®³×ÀÓÀº ¿À½ºÄ« Ç롃 ¿ÀÇ÷¡ÇãƼ ÀªÁî ¿ÍÀϵå(Oscar Fingal O'Flahertie Wills Wilde).
ÄýÁ¸® »ç°Ç(Queensberry's defense)(1895) : Çö´ë»çȸ¿¡¼ µ¿¼º¾Ö¿¡ ´ëÇÑ ÀÇ°ßÀº »ç¶÷¸¶´Ù »óÀÌÇÒ ¼ö ÀÖ°ÚÀ¸³ª, ¹ýÀûÀ¸·Î ó¹ú¹Þ´Â Á˾ÇÀº ¾Æ´Õ´Ï´Ù. ±×·¯³ª, ±âµ¶±³Àû À±¸®°üÀÌ Áö¹èÇÏ´ø 19¼¼±âÀÇ ¿µ±¹¿¡¼´Â ¡®¹ýÀûÀ¸·Î ÃÖ´ë »çÇü±îÁö ¹ÞÀ» ¼ö ÀÖ´Â ¹ÝÀ±¸®Àû ¹üÁË¡¯¿´½À´Ï´Ù. ½Ã, ¼Ò¼³, Æò·Ð µîÀ¸·Î ¿Õ¼ºÇÏ°Ô È°µ¿ÇÏ´ø ¿À½ºÄ« ¿ÍÀϵå(Oscar Wilde)´Â ÄýÁ¸® ÈÄÀÛ(John Douglas, 9th Marquess of Queensberry)ÀÇ ¸·³»¾Æµé ¾ËÇÁ·¹µå ´õ±Û¶ó½º(Lord Alfred Douglas), ÀÏ¸í º¸½Ã(Bosie)¿Í ¡®ºÎÀûÀýÇÑ °ü°è¡¯¸¦ ¸Î°Ô µË´Ï´Ù. ÀÌ¿¡ ºÐ³ëÇÑ ÄýÁ¸® ÈÄÀÛ(John Douglas, 9th Marquess of Queensberry)°ú ¿À½ºÄ« ¿ÍÀϵå´Â ¼·Î¸¦ °í¹ßÇÏ¿´À¸¸ç, ÀÌ°ÍÀÌ ´ç´ë ¿µ±¹À» ¶°µé½âÇÏ°Ô ¸¸µç ÄýÁ¸® »ç°Ç(Queensberry's defense)(1895)ÀÔ´Ï´Ù. 2¹ø¿¡ °ÉÄ£ »ç°ÇÀÇ ÆмҷΠ¿À½ºÄ« ¿ÍÀϵå´Â ¸ðµç ¼Ò¼Û ºñ¿ëÀ» ºÎ´ãÇؾßÇß°í, ÀçÁ¤ÀûÀ¸·Î ÆÄ»êÇÏ¿´½À´Ï´Ù. ¶ÇÇÑ 1895³âºÎÅÍ 1897³â±îÁö 2³â°£ÀÇ °Á¦ ³ëµ¿Çü(Hard labor)À» ¾ðµµ¹Þ¾Æ ÀÚÀ¯¸¦ ÀÒ½À´Ï´Ù. ¼ö°¨ Áß¿¡ ¾î¸Ó´Ï°¡ µ¹¾Æ°¡¼ÌÀ¸¸ç, Ãâ¼ÒÇÑ ÀÌÈÄ ÇÁ¶û½º·Î ¿µ±¸ Ãß¹æµÇ¾ú½À´Ï´Ù. Ãâ¿Á ÈÄ¿¡µµ ÀÛÇ° È°µ¿À» ÇÏ¿´À¸³ª, ¿¹ÀüÀÇ ¸í¼ºÀº ãÁö ¸øÇß°í ºó°ïÇÑ »ýÈ°À» À̾´ø Áß 1900³â ÇÁ¶û½º¿¡¼ »ç¸ÁÇÏ¿´½À´Ï´Ù. ÀÌ ¶§¹®¿¡ ¿À½ºÄ« ¿ÍÀϵåÀÇ ¹¦ºñ´Â ¿µ±¹À̳ª ¾ÆÀÏ·£µå°¡ ¾Æ´Ñ ÇÁ¶û½º¿¡ ÀÖ½À´Ï´Ù. ÇÑÆí ¿©ÀÚµµ ¾Æ´Ñ, ¡®³²ÀÚ¿ÍÀÇ ºÎÀûÀýÇÑ °ü°è¡¯·Î ¼¼»óÀ» ¶°µé½âÇÏ°Ô ÇÑ ³²Æí ¿À½ºÄ« ¿ÍÀϵåÀÇ ¾Æ³» ÄܽºÅϽº ¸Þ¸® ·ÎÀ̵å(Constance Mary Lloyd)´Â ¹ýÀûÀ¸·Î ÀÌÈ¥À» ¿ä±¸ÇÏÁö´Â ¾Ê¾ÒÀ¸³ª, ¾Æ¿¹ ¿µ±¹À» ¶°³ª ÀÚ³à¿Í ÇÔ²² ½ºÀ§½º, µ¶ÀÏ µîÀ» ¶°µ¹¾Ò°í ÀÚ³àµéÀÌ ÀÚ½ÅÀÇ ¾Æ¹öÁö¸¦ ¸¸³ª´Â °ÍÀ» Çã¶ôÇÏÁö ¾Ê¾Ò½À´Ï´Ù. ¶ÇÇÑ ÀÚ³àµéÀÇ ¼º¸¶Àú ¿ÍÀϵå(Wilde)¿¡¼ Ȧ·£µå(Holland)·Î ¹Ù²ã ±×ÀÇ ÈçÀûÀ» Áö¿ö³Â½À´Ï´Ù. ±×³à´Â °Ç°ÀÌ ÁÁÁö ¾ÊÀºµ¥´Ù°¡ ¼ö¼ú ºÎÀÛ¿ëÀÌ °ãÃÄ ³²Æíº¸´Ù ÀÏÂï »ç¸ÁÇÏ¿´´Âµ¥(1898), ÀÌÅ»¸®¾Æ¿¡ ¹¯ÈûÀ¸·Î½á ³²Æí°ú ÇÔ²² Çß´ø ¿µ±¹À¸·Î ´Ù½Ã µ¹¾Æ¿ÀÁö ¾Ê¾Ò½À´Ï´Ù. ¿À½ºÄ« ¿ÍÀϵå´Â À̼º°ú °áÈ¥ÇØ Àڳฦ µÐ À̼º¾ÖÀÚÀÌÀÚ ³²¼ºÀ» »ç¶ûÇÑ µ¿¼º¾ÖÀÚÀÇ Æ¯¼ºÀ» ¸ðµÎ °®Ãá ¾ç¼º¾ÖÀÚ¿´½À´Ï´Ù¸¸, µÎ Àڳฦ ³ºÀº ÈÄ À̼º°úÀÇ ¿°¹®Àº ¾ø¾ú½À´Ï´Ù. ÀÌ ¶§¹®¿¡ ¼¼°èÀûÀ¸·Î °¡Àå À¯¸íÇÑ ¡®µ¿¼º¾Ö ¹®Çа¡¡¯¸¦ ²ÅÀ¸¶ó¸é ´Ü¿¬ ¼Õ°¡¶ô¿¡ ²ÅÈú ¸¸ÇÑ Àι°·Î ȸÀÚµÇÁö¿ä.
¡®¿¹¼úÀ» À§ÇÑ ¿¹¼ú¡¯À» »ç¶ûÇÑ À¯¹ÌÁÖÀÇÀÚ(êæÚ¸ñ«ëùíº) : À¯¹ÌÁÖÀÇ(êæÚ¸ñ«ëù) ȤÀº Ž¹ÌÁÖÀÇ(÷°Ú¸ñ«ëù)´Â ±âÁ¸ÀÇ ÇÕ¸®ÁÖÀÇ¿¡ ´ëÄ¡µÇ´Â ¿¹¼úÀû °üÁ¡À¸·Î, ½Ç¿ë¼ºÀ̳ª »ó¾÷¼ºÀÌ ¾Æ´Ï¶ó ±× ÀÚü·Î ¾Æ¸§´Ù¿î ¡®¿¹¼úÀ» À§ÇÑ ¿¹¼ú¡¯À» ÁöÇâ´Ù´Â °ÍÀÌ °¡Àå Å« Ư¡ÀÔ´Ï´Ù. Áï ¿¹¼ú ÀÚü°¡ ¸ñÀûÀ̱⠶§¹®¿¡ ´ç´ëÀÇ ½Ã´ë»ó¿¡ ¾î±ß³ª´Â Ç¥ÇöÀ̳ª ¼³Á¤(°¡Àå ´ëÇ¥ÀûÀÎ µ¿¼º¾Ö¸¦ ºñ·ÔÇØ »ó·ù»çȸ¿¡ ´ëÇÑ Ç³ÀÚ, ºñÆÇ µî)ÀÌ ÀûÁö ¾Ê°Ô µîÀåÇÑ´Ù´Â Á¡¿¡¼ ±×ÀÇ ÀÛÇ°Àº ¹ßÇ¥µÉ ¶§¸¶´Ù ³í¶õÀÇ Á߽ɿ¡ ÀÖ¾ú½À´Ï´Ù. ¿À½ºÄ« ¿ÍÀϵå´Â µ¿ÈºÎÅÍ ½Ã, ¼Ò¼³, ±Øº» µî ´Ù¾çÇÑ À帣¸¦ ³Ñ³ªµå´Â ÇÊ·ÂÀÇ ÃµÀç ÀÛ°¡ÀÌÀÚ, 190 ¼¾Æ¼¹ÌÅÍ°¡ ³Ñ´Â Å« Å°¿Í ÈÍÄ¥ÇÑ ¿Ü¸ð·Î ´õ¿í ÁÖ¸ñ¹Þ¾Ò½À´Ï´Ù. ±×°¡ ¼³ÆÄÇÏ´Â À¯¹ÌÁÖÀÇ(êæÚ¸ñ«ëù)´Â ¿¹¼ú°ú ¹®ÇÐÀ» »ç¶ûÇϴ ûÁßµéÀ» »ç·ÎÀâ±â¿¡ Àû°ÝÀÌ¿´°í, ±×ÀÇ ¸í¼ºÀº ¿µ±¹À» ³Ñ¾î ¹Ì±¹±îÁö ÀüÆĵǾú½À´Ï´Ù. ±×°¡ ¿Á½ºÆÛµå ´ëÇб³¿¡ ÀçÇÐÇÏ´ø ½ÃÀý ¹éÇÕÀ¸·Î ÀÚ½ÅÀÇ ¹æÀ» Ä¡ÀåÇÏ¿´´Âµ¥, ´ç½Ã »õÇÏ¾á ¹éÇÕ²ÉÀº ±× ÀÚü·Î ¡®À¯¹ÌÁÖÀÇ(êæÚ¸ñ«ëù)ÀÇ »ó¡¡¯ÀÌ¿´½À´Ï´Ù. ¿Á½ºÆÛµå ´ëÇÐÀº Èʳ¯ ¿À½ºÄ« ¿ÍÀϵåÀÇ ±ÇÀ§ÀÚ·Î ¼Õ²ÅÈ÷´Â ±×ÀÇ ¼ÕÀÚ Å©¸®½ºÅäÆÛ ¸Ö¸° ºñºñ¾ð Ȧ·£µå(Christopher Merlin Vyvyan Holland)°¡ ÁøÇÐÇÏÀÚ ±×°¡ ¾²´ø ¹æÀ» ¹èÁ¤ÇØ Áֱ⵵ ÇÏ¿´½À´Ï´Ù. ¿À½ºÄ« ¿ÍÀϵåÀÇ ¡®À¯ÀÏÇÑ ¼ÕÀÚ¡¯ÀÌÁö¸¸, ¼ºÀº ´Ù¸¥ Å©¸®½ºÅäÆÛ ¸Ö¸° ºñºñ¾ð Ȧ·£µå(Christopher Merlin Vyvyan Holland)´Â ÀÚ½ÅÀÇ ÇҾƹöÁö°¡ ¾²´ø ¹æ¿¡¼ ¿À½ºÄ« ¿ÍÀϵåÀÇ »î°ú ÀÛÇ°¿¡ ´ëÇÑ ¿¬±¸¸¦ ½ÃÀÛÇÏ¿´°í, ¿À½ºÄ« ¿ÍÀϵ忡 ´ëÇÑ Àü±â¿Í ÀÚ·áÁý ¿ÍÀÏµå ¾Ù¹ü(The Wilde Album)(1998), ¾ÆÀÏ·£µå °øÀÛ°ú ½ºÄ®·¿ ÈÄÀÛ(Irish Peacock and Scarlet Marquess)(2003), ¿À½ºÄ« ¿ÍÀϵåÀÇ ÁøÂ¥ ÀçÆÇ(The Real Trial of Oscar Wilde)(2004) µîÀ» ÀÕ´Þ¾Æ ¹ßÇ¥ÇÏ¿´½À´Ï´Ù.
°áÈ¥(1884)ÇÏ¿© µÎ ¾ÆµéÀ» ³ºÀº µ¿¼º¾ÖÀÚ : ¿À½ºÄ« ¿ÍÀϵå´Â 1878³â ¿Á½ºÆÛµå ´ëÇб³¸¦ Á¹¾÷ÇÑ ÈÄ À¯¹ÌÁÖÀǸ¦ Ç¥¹æÇÑ ¹Ì¼úÆò·Ð°¡·Î À¯·´Àº ¹°·Ð ¹Ì±¹±îÁö ÁøÃâÇÏ¿´½À´Ï´Ù. ¼Ò¼³°¡·Î µ¥ºßÇϱâ Àü 1881³â ½ÃÁýÀ» ¹ßÇ¥ÇÏ¿´À¸¸ç, ÀÌÈÄ 1884³â ¿µ±¹ ÆеùÅÏÀÇ ¼¼ÀÎÆ® Á¦ÀÓ½º ±³È¸(St James's Church, Paddington)¿¡¼ ÄܽºÅϽº ¸Þ¸® ·ÎÀ̵å(Constance Mary Lloyd)¿Í °áÈ¥ÇÏ¿´À¸¸ç, À̵ëÇØ Ã¹ ¾Æµé Cyril Holland(1885)¿¡ ÀÌ¾î µÎ ¹ø° ¾Æµé Vyvyan Holland(1886)À» ³º¾Ò½À´Ï´Ù.
À¯¾ð(A Will)(1900) : ¿À½ºÄ« ¿ÍÀϵå(Oscar Wilde)´Â ¼ö¸¹Àº ¾î·ÏÀ¸·Îµµ À¯¸íÇÑ ¼Ò¼³°¡ÀÌÀÚ ÀÛ°¡, ±×¸®°í À¯¹ÌÁÖÀÇÀÚ(êæÚ¸ñ«ëùíº)ÀÔ´Ï´Ù. ±×°¡ ÇÁ¶û½º¿¡¼ ³ú¼ö¸·¿°À¸·Î »ç¸ÁÇÒ ´ç½Ã Ä£±¸°¡ ±×¿¡°Ô ¼¤ÆäÀÎÀ» ±ÇÇÏÀÚ, ÀÌ ¸»À» À¯¾ðÀ¸·Î ³²°å´Ù°í ÇÕ´Ï´Ù. Alas, I am dying beyond my means. ¾Æ¾Æ, ³ª´Â ºÐ¿¡ ³ÑÄ¡´Â Á×À½À» ¸ÂÀÌÇϴ±¸³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