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rt is quite useless. ¸ðµç ¿¹¼úÀº ÀüÇô ¾µ¸ð°¡ ¾ø½À´Ï´Ù. µµ¸®¾ð ±×·¹ÀÌÀÇ ÃÊ»ó(The Picture of Dorian Gray)(1890) : ´Ù¾çÇÑ ºÐ¾ß¿¡¼ Àç´ÉÀ» ¹ßÈÖÇÑ ¿À½ºÄ« ¿ÍÀϵåÀÌÁö¸¸, ¡®À¯¹ÌÁÖÀÇÀÚÀÌÀÚ ÀÛ°¡¡¯ÀÎ ¿À½ºÄ« ¿ÍÀϵåÀÇ ÃµÀ缺À» ±Ø·ÄÇÏ°Ô µå·¯³½ ÀÛÇ°À» ´Ü Çϳª ²ÅÀ¸¶ó¸é ´Ü¿¬ µµ¸®¾ð ±×·¹ÀÌÀÇ ÃÊ»ó(The Picture of Dorian Gray)(1890)ÀÏ °ÍÀÔ´Ï´Ù. ±×ÀÇ ¡®À¯ÀÏÇÑ ÀåÆí¼Ò¼³¡¯·Î ÃÖÃÊ·Î °ø°³µÈ ÀÌÈÄ µ¿¼º¾Ö¿¡ ´ëÇÑ ¹¦»ç, ÀÛ°¡ º»ÀÎÀÇ »ç»ýÈ°À» Åõ¿µÇÑ ´ë»ç µîÀ¸·Î ±¸¼³¼ö¿¡ ½Ã´Þ·È°í, °á±¹ ¼öÂ÷·ÊÀÇ ¼öÁ¤À» ÅëÇØ ÀÚ½ÅÀÇ º¯(ܪ)À» ´ãÀº ¼¹®(Preface)À» ´õÇÏ¿© ¹ßÇ¥ÇÏ¿´½À´Ï´Ù. ±×¸²ÀÌ ³ª ´ë½Å ´Ä±â¸¦ ¹Ù¶ó´Ù´Ï, ¼Ò¼³ÀÌ ¾Æ´Ï¸é ÀÌ·ç¾îÁú ¼ö ¾ø´Â Ȳ´çÇÑ ¼Ò¿øÀÌÁö¸¸, ³î¶ø°Ôµµ ±×ÀÇ ¼Ò¿øÀÌ ÀÌ·ç¾îÁö¸é¼ ¹ß»ýÇÏ´Â »ç¶û°ú Çì¾îÁü, Ÿ¶ô°ú ÈÄȸ°¡ ÀÌ ¼Ò¼³ÀÇ ÁٰŸ®ÀÔ´Ï´Ù. Àι°°£ÀÇ ±¸µµ°¡ ¸íÈ®ÇÏ°í, ÁÖÀΰøÀÇ Ä³¸¯ÅÍ°¡ ¸Å·ÂÀûÀÎ µ¿½Ã¿¡ ÀÔüÀûÀ̶ó 1910³â, 1913³â, 1945³â, 1983³â, 2009³â µî ¼öÂ÷·Ê¿¡ °ÉÃÄ ¿µÈȵǾú½À´Ï´Ù. ¾Æ´Ï, Áö±Ý ÀÌ ¼ø°£¿¡µµ ¾îµð¿¡¼±°¡ ¹«´ë¿Í ¿µ»ó¿¡ µµ¸®¾ð ±×·¹ÀÌ°¡ µîÀåÇÏ°í ÀÖ´Â ÁßÀÔ´Ï´Ù. 2016³â¿¡´Â Çѱ¹¿¡¼ âÀÛ ¹ÂÁöÄà µµ¸®¾È ±×·¹ÀÌ(Dorian Gray)·Î ¹«´ë¿¡ ¿Ã¶ú½À´Ï´Ù. µ¿¹æ½Å±âÀÇ ±èÁؼö°¡ ÁÖ¿¬À» ¸Ã¾Ò½À´Ï´Ù. Å׸¶¿©Çà½Å¹® TTN Korea ¿µ¾î°íÀü(English Classics)°ú ÇÔ²² ¾îÁ¦µµ, ¿À´Ãµµ, ³»Àϵµ ¸ÚÁø ¹®Çп©ÇàÀ»! B
The artist is the creator of beautiful things. To reveal art and conceal the artist is art's aim. The critic is he who can translate into another manner or a new material his impression of beautiful things. ¿¹¼ú°¡´Â ¾Æ¸§´Ù¿î °ÍµéÀ» âÁ¶ÇÏ´Â »ç¶÷ÀÔ´Ï´Ù. ¿¹¼úÀ» µå·¯³»°í ¿¹¼ú°¡¸¦ ¼û±â´Â °ÍÀÌ ¿¹¼úÀÇ ¸ñÇ¥ÀÔ´Ï´Ù. ºñÆò°¡´Â ¾Æ¸§´Ù¿î °Í¿¡ ´ëÇÑ ÀÚ½ÅÀÇ ÀλóÀ» ´Ù¸¥ ¹æ½ÄÀ̳ª »õ·Î¿î ÀÚ·á·Î Çؼ®ÇÒ ¼ö ÀÖ´Â »ç¶÷ÀÔ´Ï´Ù.
Those who find ugly meanings in beautiful things are corrupt without being charming. This is a fault. Those who find beautiful meanings in beautiful things are the cultivated. For these there is hope. They are the elect to whom beautiful things mean only Beauty. There is no such thing as a moral or an immoral book. Books are well written, or badly written. That is all. ¾Æ¸§´Ù¿î °Íµé¿¡¼ ÃßÇÑ Àǹ̸¦ ¹ß°ßÇÏ´Â »ç¶÷µéÀº ¸Å·ÂÀûÀÌÁö ¾Ê°í ½â¾î°©´Ï´Ù. ÀÌ°ÍÀº À߸øÀÔ´Ï´Ù. ¾Æ¸§´Ù¿î °Íµé¿¡¼ ¾Æ¸§´Ù¿î Àǹ̸¦ ã´Â »ç¶÷µéÀº °æÀÛµÈ »ç¶÷µéÀÔ´Ï´Ù. À̵鿡°Ô´Â Èñ¸ÁÀÌ ÀÖ½À´Ï´Ù. ±×µéÀº ¾Æ¸§´Ù¿î °Í¸¸À» ÀǹÌÇÏ´Â ¼±°ÅÀÎÀÔ´Ï´Ù. µµ´öÀûÀΠåÀ̳ª ºÎµµ´öÇÑ Ã¥Àº ¾ø½À´Ï´Ù. ¸ðµç Ã¥Àº Àß ¾²¿´°Å³ª ±×·¸Áö ¾ÊÀ» »ÓÀÔ´Ï´Ù. ±× »ÓÀÌÁÒ.
¡°What more can one want? Yes, Dorian, you will always be fond of me. I represent to you all the sins you have never had the courage to commit." ¡°´õ ÀÌ»ó ¹Ù¶ö °Ô ¹¹°¡ ÀÖ°Ú¾î¿ä? ³×, µµ¸®¾È, ´ç½ÅÀº Ç×»ó Àú¸¦ ÁÁ¾ÆÇÏ½Ç °Å¿¹¿ä. Àú´Â ¿©·¯ºÐÀÌ ¿ë±â³»¾î ÀúÁö¸£Áö ¸øÇÑ ¸ðµç Á˸¦ ¿©·¯ºÐ¿¡°Ô º¸¿©µå¸³´Ï´Ù.¡±
ÇູÇÑ ¿ÕÀÚ ´ÜÆíÁý(The Happy Prince, and Other Tales)(1888) : ¿À½ºÄ« ¿ÍÀϵåÇϸé, µµ¸®¾ð ±×·¹ÀÌÀÇ ÃÊ»ó(The Picture of Dorian Gray)(1890)À̳ª Èñ°î »ì·Î¸Þ(Salomé : A Tragedy in One Act)(1891)°¡ ¾Æ´Ï¶ó, µ¿ÈÀÛ°¡·Î ±â¾ïÇϽô ºÐµéÀÌ ÀûÁö ¾ÊÀ¸½Ç °Ì´Ï´Ù. ¡®µ¿ÈÀÛ°¡¡¯ ¿À½ºÄ« ¿ÍÀϵåÀÇ ´ëÇ¥ÀÛÀº ´Ü¿¬ ÇູÇÑ ¿ÕÀÚ ´ÜÆíÁý(The Happy Prince, and Other Tales)(1888)ÀÌÁÒ! ±ÝÀºº¸È·Î Ä¡ÀåµÈ ¿ÕÀÚÀÇ ºÎŹÀ¸·Î Á¦ºñ°¡ ¾î·Á¿î óÁöÀÇ »ç¶÷µéÀ» µ½´Â´Ù´Â °¨µ¿ÀûÀÎ À̾߱âÀÇ ÇູÇÑ ¿ÕÀÚ(The Happy Prince)´Â ±×°¡ 1988³â ¹ßÇ¥ÇÑ ÇູÇÑ ¿ÕÀÚ ´ÜÆíÁý(The Happy Prince, and Other Tales)(1888)¿¡ ½Ç¸° 7Æí Áß Ã¹ ¹ø° ´ÜÆíÀÔ´Ï´Ù. ¾î¸°À̸¦ À§ÇÑ µ¿ÈÀ̴ϸ¸Å ¾Ö´Ï¸ÞÀ̼ÇÀ¸·Î Á¦À۵ǾúÀ¸¸ç, ƯÀÌÇÏ°Ôµµ 2018³â µ¿¸íÀÇ ¿µÈ·Î Á¦À۵Ǿú½À´Ï´Ù. Á¦¸ñ¸¸ ÇູÇÑ ¿ÕÀÚ ÀÏ »Ó ½ÇÁ¦·Î´Â ¿À½ºÄ« ¿ÍÀϵåÀÇ Àü±â ¿µÈÀÔ´Ï´Ù. ¿µ±¹ ¹è¿ì ·çÆÛÆ® ¿¡¹ö·¿(Rupert Everett)°¡ ¿À½ºÄ« ¿ÍÀÏµå ¿ªÀ» ¸Ã¾Ò½À´Ï´Ù.
I am so clever that sometimes I don't understand a single word of what I am saying. Àú´Â ³Ê¹« ¿µ¸®Çؼ °¡²û Á¦°¡ ¸»ÇÏ´Â °ÍÀ» ÇÑ ¸¶µðµµ ÀÌÇØÇÏÁö ¸øÇÏ°ï ÇÕ´Ï´Ù.
À¯·´¿¡¼ ¿À½ºÄ« ¿ÍÀϵå(Oscar Wilde)¸¦ ¸¸³ª´Â 7°¡Áö ¹æ¹ý : ¾ÆÀÏ·£µå ´õºí¸°¿¡ ¿À½ºÄ« ¿ÍÀϵåÀÇ Áý(Oscar Wilde House)°ú Ãâ»ýÁö(Birthplace of Oscar Wilde)°¡ ÀÖ½À´Ï´Ù. ¶ÇÇÑ ÀαÙÀÇ °ø¿ø¿¡ ¿À½ºÄ« ¿ÍÀÏµå ±â³äºñ(Oscar Wilde Monument)°¡ ¸¶·ÃµÇ¾î ÀÖ¾î ¿À½ºÄ« ¿ÍÀϵåÀÇ ÈçÀûÀ» ã´Â °ü±¤°´À» ¸ÂÀÌÇÕ´Ï´Ù. ¿À½ºÄ« ¿ÍÀÏµå ±â³äºñ(Oscar Wilde Monument) ¹Ù·Î ¾Õ¿¡´Â ±×¿¡°Ô µîÀ» µ¹¸° ÇÑ ¿©ÀÎÀÇ ³ª½Å»óÀÌ Àִµ¥ ÀÌ´Â ±×ÀÇ ¾Æ³»ÀÔ´Ï´Ù. Èì... Æò»ý ¿µ±¹ ¹ÛÀ» ¶°µ¹¸ç ÀÌÅ»¸®¾Æ¿¡¼ »ç¸ÁÇÑ ±×³à·Î½á´Â ±»ÀÌ ¾ÆÀÏ·£µå ´õºí¸°¿¡ ÀÖ°í ½Í¾îÇÒ °Í °°Áö´Â ¾Ê³×¿ä.//¿Á½ºÆÛµå´Â ¡®´ëÇб³ÀÇ ´ëÇб³¡¯·Î ¼ö¸¹Àº ºÎ¼Ó ´ëÇб³°¡ ¸ð¿© ÀÖ´Â ´ëÇеµ½ÃÀÔ´Ï´Ù. ¿À½ºÄ« ¿ÍÀϵå´Â ±× Áß¿¡¼µµ ¿Á½ºÆÛµå ´ëÇб³ ¸ðµé¸° Ä®¸®Áö(Magdalen College, Oxford)¿¡¼ Çо÷À» ¸¶ÃƽÀ´Ï´Ù.//·±´ø Æ®¶óÆÈ°¡ ±¤Àå ÀαÙÀÇ ¾Öµé·¹ÀÌµå ½ºÆ®¸®Æ®(Adelaide Street)¿¡ Maggi Hambling°¡ Á¦ÀÛÇÑ ±×ÀÇ ±â³ä»óÀÌ ÀÖ½À´Ï´Ù. À©´õ¹Ì¾î ºÎÀÎÀÇ ºÎä(Lady Windermere's Fan)(1892)¿¡ ½Ç¸° ±×ÀÇ ¾î·Ï Áß Çϳª°¡ ÇÔ²² »õ°ÜÁ® ÀÖÁö¿ä.//±³µµ¼Ò Ãâ¿Á ÈÄ ÇÁ¶û½º·Î ÂѰܳ ¿À½ºÄ« ¿ÍÀϵå´Â ÇÁ¶û½º¿¡¼ »ç¸ÁÇÏ¿´½À´Ï´Ù. ±×ÀÇ ¹¦¼Ò´Â ¼¼°è °¢Áö¿¡¼ ±×ÀÇ ÈçÀûÀ» ¸¸³ª±â À§ÇØ ¹æ¹®ÇÑ ¿©ÀεéÀÇ ¡®Å°½º¸¶Å©¡¯·Î °¡µæÇÕ´Ï´Ù.
¿µÈ·Î ¸¸³ª´Â ¿À½ºÄ« ¿ÍÀϵå(04) : ¿À½ºÄ« ¿ÍÀϵåÀÇ ¼ö¸¹Àº ÀÛÇ°ÀÌ ¹ÂÁöÄÃ, ¿µÈ, ¿¬±Ø µîÀ¸·Î Á¦À۵Ǿú½À´Ï´Ù. ±×·¯³ª, ÀÛ°¡ÀÎ ¿À½ºÄ« ¿ÍÀÏµå º»ÀÎÀ» ÁÖÁ¦·Î »ïÀº ¿µÈµµ 1960³â°ú 1997³â, 3¹ø¿¡ °ÉÃÄ Á¦ÀÛµÈ ¹Ù ÀÖ½À´Ï´Ù. ÀÛ°¡ÀÎ µ¿½Ã¿¡ ½º½º·Î°¡ ¡®½ºÅ¸¡¯¿´´ø ¿À½ºÄ« ¿ÍÀϵåÀÇ »îÀ» ¿³º¸°í ½ÍÀ¸½Ã´Ù¸é °¨»óÀ» ±ÇÇÕ´Ï´Ù. ´ç½Ã ¿µ±¹ »çȸ¸¦ ¶°µé½âÇÏ°Ô ¸¸µç ÄýÁ¸® »ç°Ç(Queensberry's defense)(1895)À» Áß½ÉÀ¸·Î 1960³â ÇÑÇØ¿¡ µÎ ÆíÀÇ ¿µÈ°¡ °³ºÀÇÏ¿´½À´Ï´Ù. °¢°¢ ¿À½ºÄ« ¿ÍÀϵå(Oscar Wilde), ¿À½ºÄ« ¿ÍÀϵåÀÇ ÀçÆÇ(The Trials Of Oscar Wilde)À̶õ Á¦¸ñÀ¸·Î ¸»ÀÌÁÒ. ÀçÆÇ(The Trials)ÀÌ º¹¼öÀÎ °ÍÀº ¿À½ºÄ« ¿ÍÀϵ尡 ¿ø°íÀÌÀÚ ÇÇ°í·Î 2¹øÀÇ ÀçÆÇÀ» Ä¡·é °ÍÀ» ÀǹÌÇÕ´Ï´Ù.//¿µÈ°¨µ¶ÀÌÀÚ ¹è¿ìÀÎ ½ºÆ¼ºì Á¸ ÇÁ¶óÀÌ(Stephen John Fry)¿Í ²É¹Ì³²À¸·Î À¯¸íÇÑ ÁÖµå ·Î(Jude Law)°¡ °¢°¢ ¿À½ºÄ« ¿ÍÀϵå¿Í ¾ËÇÁ·¹µå ´õ±Û¶ó½º(Lord Alfred Douglas), ÀÏ¸í º¸½Ã(Bosie) ¿ªÀ» ¸Ã¾Ò½À´Ï´Ù. ½ºÆ¼ºì Á¸ ÇÁ¶óÀÌ´Â ½º½º·Î µ¿¼º¾ÖÀÚÀÓÀ» °ø°³ÀûÀ¸·Î ¹àÈù Àι°À̱⠶§¹®¿¡, ¿À½ºÄ« ¿ÍÀϵ忪¿¡ ´õ¿í ¾î¿ï¸®´Â ¹è¿ªÀÌ ¾Æ´Ò ¼ö ¾ø³×¿ä. 1960³â¿¡ °³ºÀÇÑ ¿µÈ¿Í ´Þ¸® ¿À½ºÄ« ¿ÍÀϵåÀÇ µ¿¼º¾Ö¸¦ Á÷Á¢ÀûÀÌ°í, Àû±ØÀûÀ¸·Î ¹¦»çÇÏ°í ÀÖ½À´Ï´Ù.//2018³â ¿À½ºÄ« ¿ÍÀϵåÀÇ µ¿È ÇູÇÑ ¿ÕÀÚ(The Happy Prince)¶õ À̸§ÀÇ ¿µÈ·Î Á¦À۵Ǿú½À´Ï´Ù. Á¦¸ñ¸¸ ÇູÇÑ ¿ÕÀÚ(The Happy Prince) ÀÏ »Ó µ¿È¿Í´Â º° »ó°ü¾ø´Â, ¿À½ºÄ« ¿ÍÀϵåÀÇ Àü±â ¿µÈÀÔ´Ï´Ù. ¿µ±¹ ¹è¿ì ·çÆÛÆ® ¿¡¹ö·¿(Rupert Everett)°¡ ¿À½ºÄ« ¿ÍÀÏµå ¿ªÀ» ¸Ã¾Ò½À´Ï´Ù.
-¸ñÂ÷(Index)-
ÇÁ·Ñ·Î±×(Prologue). Å׸¶¿©Çà½Å¹® TTN Korea ¿µ¾î°íÀü(English Classics) 101¼±À» Àоî¾ß ÇÏ´Â 7°¡Áö ÀÌÀ¯
22°¡Áö Å°¿öµå·Î Àд ¿À½ºÄ« ¿ÍÀϵå(Oscar Wilde) by Á¶¸íÈ ÆíÁýÀå
01. ¿Ü°úÀÇ»ç ¾Æ¹öÁö, ÀÛ°¡ ¾î¸Ó´Ï¸¦ µÐ ¿Á½ºÆÛµå Ãâ½ÅÀÇ ¾Þ±Û·Î°è ¾ÆÀÏ·£µåÀÎ(1854~1900)
02. ¡®¿¹¼úÀ» À§ÇÑ ¿¹¼ú¡¯À» »ç¶ûÇÑ À¯¹ÌÁÖÀÇÀÚ(êæÚ¸ñ«ëùíº)
03. °áÈ¥(1884)ÇÏ¿© µÎ ¾ÆµéÀ» ³ºÀº µ¿¼º¾ÖÀÚ
03-1. ÄýÁ¸® »ç°Ç(Queensberry's defense)(1895)
03-2. ¿ÁÁ߱⡤½É¿¬À¸·ÎºÎÅÍ(De Profundis)(1905)
03-3. Policing and Crime Act 2017
04. ÁÖ¿ä ÀÛÇ°
04-1. ĵÅͺôÀÇ À¯·É(The Canterville Ghost)(1887)
04-2. ÇູÇÑ ¿ÕÀÚ ´ÜÆíÁý(The Happy Prince, and Other Tales)(1888)
04-3. µµ¸®¾ð ±×·¹ÀÌÀÇ ÃÊ»ó(The Picture of Dorian Gray)(1890)
04-4. »ì·Î¸Þ(Salomé : A Tragedy in One Act)(1891)
04-5. À©´õ¹Ì¾î ºÎÀÎÀÇ ºÎä(Lady Windermere's Fan)(1892)
04-6. º¸Àß °Í ¾ø´Â ¿©ÀÎ(A Woman of No Importance)(1893)
04-7. ÀÌ»óÀûÀÎ ³²Æí(An Ideal Husband)(1895)
04-8. ÁøÁöÇÔÀÇ Á߿伺(The Importance of Being Earnest)(1895)
04-9. ¿ÁÁ߱⡤½É¿¬À¸·ÎºÎÅÍ(De Profundis)(1905)
05. À¯¾ð(A Will)(1900)
06. ¿µÈ(04)
07. À½¾Ç(07)
08. ¿À½ºÄ« ¿ÍÀϵå(Oscar Wilde)ÀÇ ¾î·Ï(Quotes)(19)
09. À¯·´¿¡¼ ¿À½ºÄ« ¿ÍÀϵå(Oscar Wilde)¸¦ ¸¸³ª´Â 7°¡Áö ¹æ¹ý
10. ¿Àµð¿ÀºÏ(Audio Books)À¸·Î µè´Â ¿À½ºÄ« ¿ÍÀϵå(Oscar Wilde)
¿À½ºÄ« ¿ÍÀϵåÀÇ µµ¸®¾È ±×·¹ÀÌÀÇ ÃÊ»ó(The Picture of Dorian Gray by Oscar Wilde)(1890)
Preface
Chapter 1
Chapter 2
Chapter 3
Chapter 4
Chapter 5
Chapter 6
Chapter 7
Chapter 8
Chapter 9
Chapter 10
Chapter 11
Chapter 12
Chapter 13
Chapter 14
Chapter 15
Chapter 16
Chapter 17
Chapter 18
Chapter 19
Chapter 20
ºÎ·Ï(Appendix). ¼¼°èÀÇ °íÀüÀ» ¿©ÇàÇÏ´Â È÷Ä¡ÇÏÀÌÄ¿¸¦ À§ÇÑ ¾È³»¼(The Hitchhiker's Guide to Worlds¡¯s Classics)
A01. ÇϹöµå ¼Á¡(Harvard Book Store) Á÷¿ø Ãßõ µµ¼ 100¼±(Staff's Favorite 100 Books) & ÆǸŵµ¼ 100À§(Top 100 Books)
A02. ¼¿ï´ë ±ÇÀåµµ¼ 100
A03. ¿¬¼¼Çʵ¶µµ¼ °íÀü 200¼±
A04. °í·Á´ëÇб³ ¼¼Á¾Ä·ÆÛ½º ±ÇÀåµµ¼ 100¼±
A05. ¼¿ï´ë, ¿¬¼¼´ë, °í·Á´ë °øÅë ±ÇÀåµµ¼ 60±Ç
A06. ¼º±Õ°ü´ëÇб³ ¿À°Å¼(çéó³ßö) ¼º±Õ °íÀü 100¼±
A07. °æÈñ´ë Èĸ¶´ÏŸ½º Ä®¸®Áö(Humanitas College) ±³¾çÇʵ¶¼ 100¼±
A08. Æ÷½ºÅØ(Æ÷Ç×°ø´ë) ±ÇÀåµµ¼ 100¼±
A09. Ä«À̽ºÆ®(KAIST) µ¶¼¸¶Àϸ®ÁöÁ¦ Ãßõµµ¼ 100±Ç
A10. ¹®Çлó ¼ö»óÀÛ ¹× Ãßõµµ¼(44)
A11. ¿µ¾î°íÀü(English Classics) ¿Àµð¿ÀºÏÀ» ¹«·á·Î µè´Â 5°¡Áö ¹æ¹ý(How to listen to FREE audio books legally?)
A12. ¿µÈ¡¤µå¶ó¸¶·Î ¸¸³ª´Â ¿µ¾î°íÀü(Movies And TV Shows Based on English Classic Books)
Á¶¸íÈ ÆíÁýÀåÀÇ ±¹³»ÀÏÁÖ(Korea Round Travel) & ¼¼°èÀÏÁÖ(World Round Travel)(049)
Å׸¶¿©Çà½Å¹® TTN Korea ¿µ¾î°íÀü(English Classics) 101¼±
Å׸¶¿©Çà½Å¹® TTN Korea µµ¼¸ñ·Ï(954)
¿À½ºÄ« ¿ÍÀϵå(Oscar Wilde)
¿Ü°úÀÇ»ç ¾Æ¹öÁö, ÀÛ°¡ ¾î¸Ó´Ï¸¦ µÐ ¿Á½ºÆÛµå Ãâ½ÅÀÇ ¾Þ±Û·Î°è ¾ÆÀÏ·£µåÀÎ(1854~1900) : ¿À½ºÄ« ¿ÍÀϵåÀÇ ¾Æ¹öÁö Sir William Robert Wills Wilde´Â ¾ÆÀÏ·£µåÀÇ À̺ñÀÎÈÄ°ú °â ¾È°úÀÇ»çÀÌÀÚ ÇÐÀÚ·Î, ºòÅ丮¾Æ ¿©¿ÕÀÇ ¾È°úÀǸ¦ ¸ÃÀ» Á¤µµ·Î ¸í¸ÁÀÖ´Â Àι°ÀÔ´Ï´Ù. ±×·¯³ª, ¸»³â¿¡ Mary Travers¿¡°Ô ¼ºÃßÇà ÇøÀÇ·Î °í¹ßµÇ¸ç, °ïȤÀ» Ä¡·ð½À´Ï´Ù. ±×ÀÇ ¾Æ³» Jane Francesca Agnes, ÀÏ¸í ·¹À̵ð ¿ÍÀϵå(Lady Wilde)´Â ¾ÆÀÏ·£µåÀÇ ¿ª»ç¿Í ¹®È¿¡ °ü½ÉÀÌ ¸¹¾Æ ÀÌ¿¡ ´ëÇÑ ¿¬±¸¿Í ¼öÁý, ±×¸®°í Ãâ°£À» ÇÑ ÀÛ°¡ÀÌÀÚ ¹ø¿ª°¡·Î ¿À½ºÄ« ¿ÍÀϵ忡°Ô Å« ¿µÇâÀ» ¹ÌÃƽÀ´Ï´Ù. ½ºÆä¶õÀÚ(Speranza)¶õ ÇʸíÀ¸·Î È°µ¿Çϸç, ¾ÆÀÏ·£µåÀÇ µ¶¸³ ÀǽÄÀ» °íÃë½ÃÅ°´Â ±ÛÀ» ´Ù¼ö ¹ßÇ¥ÇÏ¿´½À´Ï´Ù. ¿À½ºÄ« ¿ÍÀϵ尡 ±³µµ¼Ò¿¡ ¼ö°¨µÇ¾î ÀÖÀ» ¶§(1895~1897) ÀÚ½ÅÀÇ ¾ÆµéÀ» º¸°í ½Í¾î ÇßÀ¸³ª, Çã¿ëµÇÁö ¾Ê¾Æ °á±¹ ¸¸³ªÁö ¸øÇÏ°í 1896³â »ç¸ÁÇß½À´Ï´Ù. ¿À½ºÄ« ¿ÍÀϵåÀÇ Ç®³×ÀÓÀº ¿À½ºÄ« Ç롃 ¿ÀÇ÷¡ÇãƼ ÀªÁî ¿ÍÀϵå(Oscar Fingal O'Flahertie Wills Wilde).
ÄýÁ¸® »ç°Ç(Queensberry's defense)(1895) : Çö´ë»çȸ¿¡¼ µ¿¼º¾Ö¿¡ ´ëÇÑ ÀÇ°ßÀº »ç¶÷¸¶´Ù »óÀÌÇÒ ¼ö ÀÖ°ÚÀ¸³ª, ¹ýÀûÀ¸·Î ó¹ú¹Þ´Â Á˾ÇÀº ¾Æ´Õ´Ï´Ù. ±×·¯³ª, ±âµ¶±³Àû À±¸®°üÀÌ Áö¹èÇÏ´ø 19¼¼±âÀÇ ¿µ±¹¿¡¼´Â ¡®¹ýÀûÀ¸·Î ÃÖ´ë »çÇü±îÁö ¹ÞÀ» ¼ö ÀÖ´Â ¹ÝÀ±¸®Àû ¹üÁË¡¯¿´½À´Ï´Ù. ½Ã, ¼Ò¼³, Æò·Ð µîÀ¸·Î ¿Õ¼ºÇÏ°Ô È°µ¿ÇÏ´ø ¿À½ºÄ« ¿ÍÀϵå(Oscar Wilde)´Â ÄýÁ¸® ÈÄÀÛ(John Douglas, 9th Marquess of Queensberry)ÀÇ ¸·³»¾Æµé ¾ËÇÁ·¹µå ´õ±Û¶ó½º(Lord Alfred Douglas), ÀÏ¸í º¸½Ã(Bosie)¿Í ¡®ºÎÀûÀýÇÑ °ü°è¡¯¸¦ ¸Î°Ô µË´Ï´Ù. ÀÌ¿¡ ºÐ³ëÇÑ ÄýÁ¸® ÈÄÀÛ(John Douglas, 9th Marquess of Queensberry)°ú ¿À½ºÄ« ¿ÍÀϵå´Â ¼·Î¸¦ °í¹ßÇÏ¿´À¸¸ç, ÀÌ°ÍÀÌ ´ç´ë ¿µ±¹À» ¶°µé½âÇÏ°Ô ¸¸µç ÄýÁ¸® »ç°Ç(Queensberry's defense)(1895)ÀÔ´Ï´Ù. 2¹ø¿¡ °ÉÄ£ »ç°ÇÀÇ ÆмҷΠ¿À½ºÄ« ¿ÍÀϵå´Â ¸ðµç ¼Ò¼Û ºñ¿ëÀ» ºÎ´ãÇؾßÇß°í, ÀçÁ¤ÀûÀ¸·Î ÆÄ»êÇÏ¿´½À´Ï´Ù. ¶ÇÇÑ 1895³âºÎÅÍ 1897³â±îÁö 2³â°£ÀÇ °Á¦ ³ëµ¿Çü(Hard labor)À» ¾ðµµ¹Þ¾Æ ÀÚÀ¯¸¦ ÀÒ½À´Ï´Ù. ¼ö°¨ Áß¿¡ ¾î¸Ó´Ï°¡ µ¹¾Æ°¡¼ÌÀ¸¸ç, Ãâ¼ÒÇÑ ÀÌÈÄ ÇÁ¶û½º·Î ¿µ±¸ Ãß¹æµÇ¾ú½À´Ï´Ù. Ãâ¿Á ÈÄ¿¡µµ ÀÛÇ° È°µ¿À» ÇÏ¿´À¸³ª, ¿¹ÀüÀÇ ¸í¼ºÀº ãÁö ¸øÇß°í ºó°ïÇÑ »ýÈ°À» À̾´ø Áß 1900³â ÇÁ¶û½º¿¡¼ »ç¸ÁÇÏ¿´½À´Ï´Ù. ÀÌ ¶§¹®¿¡ ¿À½ºÄ« ¿ÍÀϵåÀÇ ¹¦ºñ´Â ¿µ±¹À̳ª ¾ÆÀÏ·£µå°¡ ¾Æ´Ñ ÇÁ¶û½º¿¡ ÀÖ½À´Ï´Ù. ÇÑÆí ¿©ÀÚµµ ¾Æ´Ñ, ¡®³²ÀÚ¿ÍÀÇ ºÎÀûÀýÇÑ °ü°è¡¯·Î ¼¼»óÀ» ¶°µé½âÇÏ°Ô ÇÑ ³²Æí ¿À½ºÄ« ¿ÍÀϵåÀÇ ¾Æ³» ÄܽºÅϽº ¸Þ¸® ·ÎÀ̵å(Constance Mary Lloyd)´Â ¹ýÀûÀ¸·Î ÀÌÈ¥À» ¿ä±¸ÇÏÁö´Â ¾Ê¾ÒÀ¸³ª, ¾Æ¿¹ ¿µ±¹À» ¶°³ª ÀÚ³à¿Í ÇÔ²² ½ºÀ§½º, µ¶ÀÏ µîÀ» ¶°µ¹¾Ò°í ÀÚ³àµéÀÌ ÀÚ½ÅÀÇ ¾Æ¹öÁö¸¦ ¸¸³ª´Â °ÍÀ» Çã¶ôÇÏÁö ¾Ê¾Ò½À´Ï´Ù. ¶ÇÇÑ ÀÚ³àµéÀÇ ¼º¸¶Àú ¿ÍÀϵå(Wilde)¿¡¼ Ȧ·£µå(Holland)·Î ¹Ù²ã ±×ÀÇ ÈçÀûÀ» Áö¿ö³Â½À´Ï´Ù. ±×³à´Â °Ç°ÀÌ ÁÁÁö ¾ÊÀºµ¥´Ù°¡ ¼ö¼ú ºÎÀÛ¿ëÀÌ °ãÃÄ ³²Æíº¸´Ù ÀÏÂï »ç¸ÁÇÏ¿´´Âµ¥(1898), ÀÌÅ»¸®¾Æ¿¡ ¹¯ÈûÀ¸·Î½á ³²Æí°ú ÇÔ²² Çß´ø ¿µ±¹À¸·Î ´Ù½Ã µ¹¾Æ¿ÀÁö ¾Ê¾Ò½À´Ï´Ù. ¿À½ºÄ« ¿ÍÀϵå´Â À̼º°ú °áÈ¥ÇØ Àڳฦ µÐ À̼º¾ÖÀÚÀÌÀÚ ³²¼ºÀ» »ç¶ûÇÑ µ¿¼º¾ÖÀÚÀÇ Æ¯¼ºÀ» ¸ðµÎ °®Ãá ¾ç¼º¾ÖÀÚ¿´½À´Ï´Ù¸¸, µÎ Àڳฦ ³ºÀº ÈÄ À̼º°úÀÇ ¿°¹®Àº ¾ø¾ú½À´Ï´Ù. ÀÌ ¶§¹®¿¡ ¼¼°èÀûÀ¸·Î °¡Àå À¯¸íÇÑ ¡®µ¿¼º¾Ö ¹®Çа¡¡¯¸¦ ²ÅÀ¸¶ó¸é ´Ü¿¬ ¼Õ°¡¶ô¿¡ ²ÅÈú ¸¸ÇÑ Àι°·Î ȸÀÚµÇÁö¿ä.
¡®¿¹¼úÀ» À§ÇÑ ¿¹¼ú¡¯À» »ç¶ûÇÑ À¯¹ÌÁÖÀÇÀÚ(êæÚ¸ñ«ëùíº) : À¯¹ÌÁÖÀÇ(êæÚ¸ñ«ëù) ȤÀº Ž¹ÌÁÖÀÇ(÷°Ú¸ñ«ëù)´Â ±âÁ¸ÀÇ ÇÕ¸®ÁÖÀÇ¿¡ ´ëÄ¡µÇ´Â ¿¹¼úÀû °üÁ¡À¸·Î, ½Ç¿ë¼ºÀ̳ª »ó¾÷¼ºÀÌ ¾Æ´Ï¶ó ±× ÀÚü·Î ¾Æ¸§´Ù¿î ¡®¿¹¼úÀ» À§ÇÑ ¿¹¼ú¡¯À» ÁöÇâ´Ù´Â °ÍÀÌ °¡Àå Å« Ư¡ÀÔ´Ï´Ù. Áï ¿¹¼ú ÀÚü°¡ ¸ñÀûÀ̱⠶§¹®¿¡ ´ç´ëÀÇ ½Ã´ë»ó¿¡ ¾î±ß³ª´Â Ç¥ÇöÀ̳ª ¼³Á¤(°¡Àå ´ëÇ¥ÀûÀÎ µ¿¼º¾Ö¸¦ ºñ·ÔÇØ »ó·ù»çȸ¿¡ ´ëÇÑ Ç³ÀÚ, ºñÆÇ µî)ÀÌ ÀûÁö ¾Ê°Ô µîÀåÇÑ´Ù´Â Á¡¿¡¼ ±×ÀÇ ÀÛÇ°Àº ¹ßÇ¥µÉ ¶§¸¶´Ù ³í¶õÀÇ Á߽ɿ¡ ÀÖ¾ú½À´Ï´Ù. ¿À½ºÄ« ¿ÍÀϵå´Â µ¿ÈºÎÅÍ ½Ã, ¼Ò¼³, ±Øº» µî ´Ù¾çÇÑ À帣¸¦ ³Ñ³ªµå´Â ÇÊ·ÂÀÇ ÃµÀç ÀÛ°¡ÀÌÀÚ, 190 ¼¾Æ¼¹ÌÅÍ°¡ ³Ñ´Â Å« Å°¿Í ÈÍÄ¥ÇÑ ¿Ü¸ð·Î ´õ¿í ÁÖ¸ñ¹Þ¾Ò½À´Ï´Ù. ±×°¡ ¼³ÆÄÇÏ´Â À¯¹ÌÁÖÀÇ(êæÚ¸ñ«ëù)´Â ¿¹¼ú°ú ¹®ÇÐÀ» »ç¶ûÇϴ ûÁßµéÀ» »ç·ÎÀâ±â¿¡ Àû°ÝÀÌ¿´°í, ±×ÀÇ ¸í¼ºÀº ¿µ±¹À» ³Ñ¾î ¹Ì±¹±îÁö ÀüÆĵǾú½À´Ï´Ù. ±×°¡ ¿Á½ºÆÛµå ´ëÇб³¿¡ ÀçÇÐÇÏ´ø ½ÃÀý ¹éÇÕÀ¸·Î ÀÚ½ÅÀÇ ¹æÀ» Ä¡ÀåÇÏ¿´´Âµ¥, ´ç½Ã »õÇÏ¾á ¹éÇÕ²ÉÀº ±× ÀÚü·Î ¡®À¯¹ÌÁÖÀÇ(êæÚ¸ñ«ëù)ÀÇ »ó¡¡¯ÀÌ¿´½À´Ï´Ù. ¿Á½ºÆÛµå ´ëÇÐÀº Èʳ¯ ¿À½ºÄ« ¿ÍÀϵåÀÇ ±ÇÀ§ÀÚ·Î ¼Õ²ÅÈ÷´Â ±×ÀÇ ¼ÕÀÚ Å©¸®½ºÅäÆÛ ¸Ö¸° ºñºñ¾ð Ȧ·£µå(Christopher Merlin Vyvyan Holland)°¡ ÁøÇÐÇÏÀÚ ±×°¡ ¾²´ø ¹æÀ» ¹èÁ¤ÇØ Áֱ⵵ ÇÏ¿´½À´Ï´Ù. ¿À½ºÄ« ¿ÍÀϵåÀÇ ¡®À¯ÀÏÇÑ ¼ÕÀÚ¡¯ÀÌÁö¸¸, ¼ºÀº ´Ù¸¥ Å©¸®½ºÅäÆÛ ¸Ö¸° ºñºñ¾ð Ȧ·£µå(Christopher Merlin Vyvyan Holland)´Â ÀÚ½ÅÀÇ ÇҾƹöÁö°¡ ¾²´ø ¹æ¿¡¼ ¿À½ºÄ« ¿ÍÀϵåÀÇ »î°ú ÀÛÇ°¿¡ ´ëÇÑ ¿¬±¸¸¦ ½ÃÀÛÇÏ¿´°í, ¿À½ºÄ« ¿ÍÀϵ忡 ´ëÇÑ Àü±â¿Í ÀÚ·áÁý ¿ÍÀÏµå ¾Ù¹ü(The Wilde Album)(1998), ¾ÆÀÏ·£µå °øÀÛ°ú ½ºÄ®·¿ ÈÄÀÛ(Irish Peacock and Scarlet Marquess)(2003), ¿À½ºÄ« ¿ÍÀϵåÀÇ ÁøÂ¥ ÀçÆÇ(The Real Trial of Oscar Wilde)(2004) µîÀ» ÀÕ´Þ¾Æ ¹ßÇ¥ÇÏ¿´½À´Ï´Ù.
°áÈ¥(1884)ÇÏ¿© µÎ ¾ÆµéÀ» ³ºÀº µ¿¼º¾ÖÀÚ : ¿À½ºÄ« ¿ÍÀϵå´Â 1878³â ¿Á½ºÆÛµå ´ëÇб³¸¦ Á¹¾÷ÇÑ ÈÄ À¯¹ÌÁÖÀǸ¦ Ç¥¹æÇÑ ¹Ì¼úÆò·Ð°¡·Î À¯·´Àº ¹°·Ð ¹Ì±¹±îÁö ÁøÃâÇÏ¿´½À´Ï´Ù. ¼Ò¼³°¡·Î µ¥ºßÇϱâ Àü 1881³â ½ÃÁýÀ» ¹ßÇ¥ÇÏ¿´À¸¸ç, ÀÌÈÄ 1884³â ¿µ±¹ ÆеùÅÏÀÇ ¼¼ÀÎÆ® Á¦ÀÓ½º ±³È¸(St James's Church, Paddington)¿¡¼ ÄܽºÅϽº ¸Þ¸® ·ÎÀ̵å(Constance Mary Lloyd)¿Í °áÈ¥ÇÏ¿´À¸¸ç, À̵ëÇØ Ã¹ ¾Æµé Cyril Holland(1885)¿¡ ÀÌ¾î µÎ ¹ø° ¾Æµé Vyvyan Holland(1886)À» ³º¾Ò½À´Ï´Ù.
À¯¾ð(A Will)(1900) : ¿À½ºÄ« ¿ÍÀϵå(Oscar Wilde)´Â ¼ö¸¹Àº ¾î·ÏÀ¸·Îµµ À¯¸íÇÑ ¼Ò¼³°¡ÀÌÀÚ ÀÛ°¡, ±×¸®°í À¯¹ÌÁÖÀÇÀÚ(êæÚ¸ñ«ëùíº)ÀÔ´Ï´Ù. ±×°¡ ÇÁ¶û½º¿¡¼ ³ú¼ö¸·¿°À¸·Î »ç¸ÁÇÒ ´ç½Ã Ä£±¸°¡ ±×¿¡°Ô ¼¤ÆäÀÎÀ» ±ÇÇÏÀÚ, ÀÌ ¸»À» À¯¾ðÀ¸·Î ³²°å´Ù°í ÇÕ´Ï´Ù. Alas, I am dying beyond my means. ¾Æ¾Æ, ³ª´Â ºÐ¿¡ ³ÑÄ¡´Â Á×À½À» ¸ÂÀÌÇϴ±¸³ª!